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365MUSCLE

전문상품후기





[손윤영 선수] PUMP를 위해 최적 설계된 WICKED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작성자 S*Y 등록일 2022-07-25 11:26:25 조회수 265

 강력한 디자처럼  그 효과 또한  만족스러운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WICKED"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제품들 중 강력하기로 소문난 제품들이 몇 있는데 그중 한가지가 바로 WICKED .  

WICKED는  디자인부터 압도적이다.

WICKED 의 본래 의미인 강력한” “위험한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표현하기 위해 해골이 그려져있다. 보는 이로 하여금 이 제품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체험하고 싶은 욕구와 충동을 일으키게 만든다.

   




통 밑부분에 문구 “ PREWORKOUT INSANITY FUEL: 운동하기 전 섭취하는 광기(?)의 연료

훈련 전 WICKED를 마시면 훈련을 미친 듯이 할수있다라고 광고하고 있다.



대체 얼마나 강력하기에 훈련을 미친 듯이 할수있다라고 할까? 라는 궁금증이 생기며 위키드의 어떤 성분들 때문인지 알아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긴다.




wicked 의 성분





WICKED성분은 크게 기능적으로볼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1. 운동 중 혈관확장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펌핑이 잘 일어나도록 해주는 성분


2. N.O. AMPLIFICATION MATRIX (5000mg): 질소산화물(산화질소) 수치 증가를 위한 혼합물


3. Anabolic Cell Volumizer (4,090mg) : 단백 동화 및 세포의 부피 확장 촉진 성분


4. Neurogenic Energizers (390mg) : 신경정신활성부여제






이렇게 4가지 기대효과를 위해 각각에 들어있는 상세 성분들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운동 중 혈관확장을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펌핑이 잘 일어나도록 해주는 성분

    

 

 Niacin 400mg Inositol(Inositol Nicotinate) 100mg

 

이노시톨 니코티네이트는 니아신(비타민B3) 과 이노시톨의 화합물이다.

이 물질은 일반적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순환장애 치료제성분으로도 이용된다.


이노시톨 니코티네이트는 인체내에서 니아신의 형태로 방출되며 니아신은 혈관을 넓히는 작용을 한다. 결국 니아신과 이노시톨의 섭취를 통해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운동 중 펌핑이 잘 일어나도록 도와주는 성분들로 볼 수 있다.

 

 



 

두번째,  N.O. AMPLIFICATION MATRIX : 질소산화물(산화질소) 수치 증가를 위한 혼합물

 

 


베타알라닌(Beta Alanine)

 

카르노신이라고도하는 이 비 필수아미노산은 인체 내에서 합성되지않고 음식으로만 섭취가 가능하고 육류제품에 풍부한 아미노산이다섭취 후 특이 증상으론 얼굴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대표적으로 알려져있다.


베타알라닌은 운동능력을 향상시켜주고 근육량을 늘려주는데 효과가 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베타알라닌을 복용한 후 실시한 고강도 운동과 근력 트레이닝에서 보다 향상된 훈련 결과가 도출 되었고 훈련 후 젖산이 근육에 축적되는 것을 감소시켜 근육의 피로도를 낮추어 주는데 효과가 있음을 보였다


베타알린을 크레아틴과 함께 섭취할 시 크레아틴의 효능이 베타알라닌에 의해 약간 향상될수있다는 연구 의견도 있다.


 보통 운동 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보통 12~5g 정도 섭취량이 필요하며 임상실험에서 베타알린의 최대활요을 위한 섭취 요구량은 3.2g 이다. 

 

 


L-Citrulline Silicate : 시투룰린규산염

 

일반적으로 L-Citrulline은 보통 스포츠의 성능 및 심혈관 건강보조식품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되며 알려진 주효 효능으로는 유산소성, 무산소성 트레이닝에서 피로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시투룰린을 섭취하게 되면 신체 내 신장에서 오르니틴과 아르기닌으로 분해되어 혈중 내 오르티닌 과 아르기닌 농도가 상승하게된다. 이 과정에서 산화질소 수치가 높아지게되며 혈액순환을 증대시켜준다

 

L-arginine을 직접적으로 섭취하게되면 혈액 내 L-arginine 수치가 급격하게 증가하지만 L-Citrulline을 섭취하게 되면 보다 지속적으로 아르기닌 농도가 혈액 내 높게 유지가 되는 장점이있다.


L-arginine을 직접적으로 섭취 시엔 장이나 간에서 많은 양이 파괴되며 빠른 분해를 보이는데 L-Citrulline 형태로 섭취 시엔 L-arginine이 지속적으로 혈류로 효과적으로 들어가는 결과가 나타난다.


그래서 산화질소 수치를 높이기 위해선 직접적인 L-arginine 형태의 섭취보다 L-Citrulline 형태의 섭취가 보다 혈중 산화질소 수치를 높이고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라할수 있다.


이러한 아르기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등장한 아르기닌의 형태가 아르기닌에 실리카(규산염)을 결합시킨 니트로시긴(Nitrosigine )이다.


Nitrosigine 은 아르기닌에 실리카(규산염)을 결합시켜 생체에서 이용률과 흡수율를 향상시킨 형태의 새롭게 각광받는 아르기닌 보충형태이다.


아르기닌에 실리카를 겳합시켜 이점을 얻는 이와같은 효과를 기대하며 Citrulline 에 실리카(규산염)를 결합 적용시킨 형태가 L-Citrulline Silicate 이다.


그러나 아직 Citrulline Silicate 에 대해서는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아 아르기닌처럼 긍정적인 효과가 얼마나 있는지는 데이터가 부족하다. 그렇지만 실리카 자체 보충만으로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뼈를 강화하며 혈액을 정화, 혈관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기에 긍정적이라 할 수 있다.

    

 


Red wine extract : 레드와인추출물

 

레드와인 추출물의 어떤 성분이 섭취시 산화질소 수치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올까?


레드와인 추출물이 산화질소 증가를 위해 들어있다는게 의아할 것이다.


wicked를 만든 Innovative Labs에서는 레드와인 추출물로부터 30% 글리세롤이 표준화되어있다고 한다.

 

이것은 글리세로 모노 스테라레이트(GMS; glycerol monostearate)보다 글리세롤 함유량이 높다( GMS의 글리세롤 함유량 5~12%이다.)

글리세롤은 근육에 수분을 끌어들이는 수화작용이 강한 성분으로 수분을 끌어들이는 과정에서 영양소도 함께 끌어들이기에 훈련 시 펌핑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세번째,  Anabolic Cell Volumizer (4,090mg) : 단백 동화 및 세포의 부피 확장 촉진 성분

    

 

Creatine Nitrate: 크레아틴질산염

 

크레아틴과 질산염의 결합형태로 크레아틴 모노하이드레이트보다 수용성이 더 강하다. 즉 물에 더 잘 녹기 때문에 크레아틴의 흡수양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크레아틴 질산염 형태의 섭취는 크레아틴이 장기간 운동시 근육의 에너지 저장량을 증가시키고 지구력을 향상시켜주는 장점 및 질산염 섭취 시 인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산화질소 수치가 증가되고 운동 중 산소 및 에너지 요구량은 감소되며 근육의 내구성을 향상시켜줌으로써 운동수행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이점을 모두 가질 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질산염이 체내에서 혈관을 확장시켜줌으로써 근육에 더 많은 혈류와 영양분을 전달해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2-aminoethanesulfonic acid silicate


화학명 2- 아미노 에탄 술폰산(2-aminoethanesulfonic acid silicate)이란 이름은 생소하지만 이 성분은 우리에게 타우린이란 이름으로 더 친숙하다.


타우린은 우리 신체 내 심장, , 근육(골격근)에서 주로 발견되는 조건부 필수아미노산이며 건강한 사람의 경우 최소한의 양을 인체내에서 생산할수 있는 성분이다.


보통 타우린은 건강기능식품이나 많은 에너지음료에 빠지지 않는 성분이다.타우린의 어떤 효능때문일까?


여러 연구로부터 타우린은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가 있다.


동물연구에서 타우린은 더 오랜시간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주며 근육의 수축력과 근력을 증가시켜주는 결과를 보여줬고 생쥐 투약 실험에서는 운동 중 피로와 근육의 손상을 감소시켜줬다. 여기에 운동 중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체 연구실험에서는 타우린을 섭취한 싸이클 선수의 경우 더 먼거리를 운동할수있었으며 역도선수의 경우 근육손상 및 근손실을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주어 운동 수행에 도움을 주었다


또 타우린은 여러 독성 물질로부터의 간 세포 파괴를 보호해주는 이점도 있다.


타우린을 보충할 때 효과적인 섭취량은 1500-3000mg 보충할 때 효과적이며 안전하다.

 

 

Agmatine silicate (아그마틴 규산염)


아그마틴은 아르기닌의 부산물로 알려져있지만 이로운 점 면에선 아르기닌보다 능가한다고 볼 수 있다.


Agmatine은 아르기닌을 분해하는 효소인 arginase를 억제하는 효과가있다. 아르기닌의 분해를 억제해주므로써 아르기닌의 활성 유지시간을 늘려주고 이는 NO(산화질소)의 농도가 높아지는 결과를 가져온다.


훈련 전 아그마틴 섭취 시 AAKGCitrulline Malate와 같은 기존의 NO 보조제보다 혈류 펌프 성능이 좋으며 일반적인 크레아틴 질산염이나 다른 아미노산 질산염이 가져다주는 혈류펌프보다 더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결과를 보인다.


이는 근육세포에 영양분 전달을 보다 촉진시켜줄 수 있다.


여기에 Agmatine LH (Luteinizing Hormone: 황체형성호르몬) GH (Growth Hormone: 성장호르몬)를 포함하여 뇌하수체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여 테스토스테론 분비 촉진과 같은 근육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향정신적 효과로서 항우울제 성질을 가지고있어 긍정적인 기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에 운동선수로 하여금 훈련 시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보다 긍정적이며 즐겁게 훈련을 가능케 도와줄 수 있다.

 

 

N-(aminoiminomethyl)-beta-alanine : N- (아미노 이미 노 메틸) - 베타 알라닌

 

이 성분은 Beta-Guanidinopropionic acid(구아니딘 프로피온산) 이라고도 하며 크레아틴 유사물질로서 생체 내에서 phosphocreatine ATP 함량 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구아니틴프로피온산은 인슐린 반응의 개선, 체중감소, 근육 수축력 증대, 골격근의 피로 저항성 증가, 크레아틴 섭취에 향상과 같은 이점을 가져다 준다고 한다.

 

 

D-ribose

 

D-ribose 는 인체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5개의 탄소로 이루어진 5탄당으로서 당 이지만 다른 당처럼 혈당을 높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리보스는 영양분을 우리 몸에서 사용가능한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신체 주요 에너지 운반 분자인 ATP(3중 인산염)의 생산에 중요한 성분이다.


우리가 훈련을 격렬한 훈련을 하는동안 심장과 근육에서 많은 양의 ATP가 고갈된다. 이는 빠른 ATP고갈에 맞춰 몸에서 디-리보스가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리보스는 조직과 세포에 저장되는 성분이 아님.)


따라서 -리보스를 보충형태로 섭취해주면 빠르게 에너지를 생산해주면서 격렬한 운동 후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리보스가 근력향상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위해 24명의 보디빌더에게 110g의 디-리보스를 4주동안 섭취하게 하였더니 벤치프레스 훈련 시 강도가 크게 증가한 결과(중량 및 반복횟수 증가)를 가져왔다는 유의미한 연구결과도 있다. 이를 통해 디-리보스의 섭취는 훈련 강도의 증가 및 근력 증가, 운동후 피로를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수있는 성분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리보스의 보충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빠른 에너지 보충 및 근력의 증가를 위해선 15-15g의 디-리보스 보충이 필요하므로 Wicked 에 함유되어있는 양으로 효과를 보기엔 다소 부족해보인다.)

 

 

Creatinol-O-Phosphate(크레아틴 O- 인산염)

 

이 성분은 심장보호 약물로 만들어진 크레아틴의 합성 유도체로서 불규칙한 심장박동 치료에 도움이 되며 심장조직의 회복을 돕는 성분으로 십 수년전에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오다 최근에는 연구가 많이 되지 않는 심장보호 약 성분이다. 성분 이름에 Creatinol- 때문에 크레아틴 성분으로 오해할수 있지만 화학 분자구조로 볼때 인산염이 일반적인 인산화된 크레아틴 성분과는 다른 부분에 결합되어있어 다른 성분으로 생각해야한다.


그런데 이 성분의 어떤 효과 때문에 운동 전에 섭취하는 부스터에 들어있을까?


우리가 운동을 하게되면 포도당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산소가 소모되는데 격렬한 운동 중 산소가 불충분하게 되면 락테이트(lactate)라는 물질이 생성됨으로써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도 에너지로 전환될수 있도록해준다.

그러나 훈련과정에서 젖산이 근육에 축적되는 속도를 에너지가 전환되는 속도가 따라가지 못하게 될 때 운동 중 손상되는 근육을 보호하기위해 근육 내 산성도가 증가하는데 이 산성도의 증가로 근육에서 불타오로는 느낌을 유발하게되고 근육경련과 같은 현상이 나타난다.


Creatinol-O-Phosphate 는 이 근육내 산성도가 증가하는 걸 억제함(혈액 pH가 너무 낮게 떨어지지 않도록 해줌)으로써 근육수축이 오래 지속될수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반복 회수를 증가시켜 줄수있다는 의미) 세트 중 반복 회수의 증가는 근육 성장가능성을 높여주고 발달시키기 어려운 근섬유를 더 많이 자극받게 할 수 있다.


이런 효과 때문에 Creatinol-O-Phosphate이 부스터 성분으로 이용되는 것이다. 보통 훈련에서 Creatinol-O-Phosphate의 기대 효과를 위해서는 운동 전 약 15-30분전 섭취가 좋으며 충분한 흡수를 위해서 탄수화물이나 소화가 빠른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근육세포 내 Creatinol-O-Phosphate의 흡수율을 높일수 있다.

 

 

 

네번째,  Neurogenic Energizers (390mg) : 신경정신활성부여제


 

Caffeine Anhydrous (300mg)

 

WICKED에 포함된 무수카페인의함량은 성분표에 정확히 표기되어있지않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 찾아보니 다른 버전의 DMAA(DMAA)(70mg)이 들어있는 WICKED의 경우 무수카페인의 함량이 300mg 이 들어있는걸 보아 DMAA(DMAA)대신 무수카페인의 함량은 1서빙 당 300mg정도로 파악된다.


무수카페인은 카페인의 가장 순수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300mg 높은 카페인의 함량은 높은 수준의 훈련강도를 가능하게 도와줄 수 있고 체지방을 빠르게 태우는 체내 열생성을 촉진을 기대할 수 있다.


마일드한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제품들의 카페인 함량이 평균적으로 서빙 당 100-200mg 제품들이 많은데 WICKED 제품은 서빙 당 300mg의 무수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 고카페인 함유량 제품이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300mg의 카페인의 양은 상당히 많은 양일수 있으니 권장 서빙량의 1/2부터 섭취하는게 좋을 듯 하다.

 

 

2-aminoisohepthane HCL (2- 아미노 이소 헵탄) : 70mg

 

한때 프리워크아웃 부스터 핵심성분으로 인기가 있었던 DMAAFDA에 의해 금지성분으로 지정된 후 이를 대체하는 성분으로 인기가 있는 후속물질이 2-aminoisohepthane 이다.

(이 성분은 호두나무 껍질에서 2-아미노-5메틸 헵탄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


2-aminoisohepthane DMHA라고도 알려져있으며 2016년 말 Pre-Workout제품의 훌륭한 첨가물로 등장했다


 카페인과 비슷한 효과로 신체내에서 작동하며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제공한다고 한다.

DMHA는 금지된 성분인 DMAA와 매우 비슷한 중추신경 자극제로 섭취 시 에너지 수준뿐 아니라 인지 능력수준도 향상시켜주며 도파민의 수치도 증가시켜줌으로써 보다 강한 훈련을 가능하게 해주며 이 과정에서 쾌감과 행복감과 같은 기분을 느끼게해주어 훈련 중 통증과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있게 해준다.

 

 

Histidine

 

히스티딘은 베타알라닌과 결합하여 카르노신을 형성하는 아미노산이다. 카르노신은 젖산을 완충하는데 중요하기에 히스티딘이 부족하게되면 혈장 내 카르노신의 수치가 떨어지게되며 결과적으로 젖산을 완충시키지 못하게된다. 훈련 중 지구력과 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히스티딘이 필요하다.

 

 


Rauwolfia Serpentina Extract : 인도사목 추출물


Rauwolfia serpentina는 인도사목으로 알려져있다. 뿌리형태가 뱀과 유사하다해서 인도 'snakeroot'로 불리기도 한다. 인도 사목은 인도 민간요법에서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주로 사용되어져 왔다고한다.


 Rauwolfia serpentina 는 여러 생리활성 화학물질을 가지고있고 인도사목의 생리활성 화학물질 중엔 Rauwolscine (Alpha-Yohimbine)이 들어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 성분이 바로 Rauwolscine(Alpha-Yohimbine) 이다.


Rauwolscine(라우월스신)은 흥분자극제로서 요힘빈처럼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기분을 좋게 고무시키는 효과로인해 프리워크아웃 보충제성분으로 활용된다.


그렇지만 요힘빔보다 실제로는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며 부작용측면에서는 요힘빈이 가지고있는 부작용이 나타나지않는다고 한다.


운동 전 기분을 고무시키는 흥분자극제 효과 이외에 Rauwolscine은 운동 중 연소되는 지방의 양을 늘려주는 강력한 체지방연소 성분 효과도이 있다.


Rauwolscine은 지방의 분해를 방해하는 알파수용체를 효과적으로 차단함으로써 지방의 연소율을 증대시켜주는 강력한 알파수용체 길항제로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Rauwolscine 섭취하며 운동을 하게되면 운동 중 더 많은 지방을 연소시킬수 있다.

 (지방연소 효과에서도 요힘빈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했다는 연구가 있다.)



섭취 후기


개인적으로 부스터 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선택 기준이 되는 것은 성분, 인지도(인기도), 제조회사, 가격 요건이다.


wicked를 선택하기 전 성분을 유심히 살펴보게되었는데 광고문구 펌핑감으로 지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처럼 성분조합면에서 펌핑감을 극대화하기 위한 성분들이 주요 함량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운동 수행능력을 증대시켜주기 위한 여러 성분들이 들어있다는 걸 알게되었다.


또 이외에 활동하는 포탈사이트 웨이트마니아 카페에서 많은 매니아들로부터 그 강력한 효과로 이슈화가 된 제품이기도 하였기에 광고문구처럼 얼마나 펌핑감이 탁월한지 호기심과 


카페 매니아들이 극구 칭찬하는 위키드의 강력함을 경험해보고싶었기에 주저없이 위키드를 선택했다.


wicked를 처음 받았을 때 용기 디자인으로부터 느껴지는 강력함이 얼마나 강렬하던지 당장 얼른 섭취하고나서 운동을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선택 가능한 맛의 종류는 Grueling Grape(봉변당하는?? 포도맛), Punishing Punch (살인적인?? 펀치맛) 두 가지이다.


맛을 나타내는 표현으로만 볼때는 그리 맛있을거라 기대하게 만들지는 않는다..





이 중 포도맛을 선택. 개봉해보니 푸른색에 은은한 포도향이 느껴지는 분말과 그 안에 파 묻혀있는 스푼 끝자락이 보였다. 권장 섭취방법으로는 1서빙에 동봉된 스푼으로 2스푼으로 되어있는데


부스터 제품이 처음이거나 카페인에 왠만한 내성이 없는 사람이라면 위키드의 300mg 카페인함량은 너무 강할수있기에 1스푼으로 적응하며 시작하는게 좋을듯하다.






쉐이크 통에 냉수 300ml정도를 받고 2스푼을 넣어 가볍게 흔드니 물에 잘 용해되었다.


부스터 제품들 중 쉐이트 시 윗면에 거품이 많이 생기는 제품들이 있는데 위키드는 그런 현상은 적었다.


간혹 부스터제품들 중 너무 단 맛이 강하거나 화학적 향이 강하고 맛이 가볍게 느껴지는 제품이 있는데 위키드의 경우는 그렇게 달지않은며 


개인적으론 블랙베리맛에 가까운 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며 느낌이 무거웠다.


맛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화학적향이 강하지않고 너무 달지않기에 무난할거라 생각한다. 봉변당할 맛까진 아닌듯하니.. 우스개로 맛을 표현한 듯 하다.

 

믹스한 위키드를 마시고 스트레칭을 10여분 정도 실시한 후 본격적으로 훈련에 들어갔다.


펌핑감이 뛰어나다는 위키드 제품의 효과를 느껴보기 위해 선택한 훈련 부위는 대근육 한부위 와 소근육 한부위로 대근육은 등을 선택하고


소근육의 경우는 평소 펌핑감이 다른 부위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어깨를 선택했다.


총 운동시간은 2시간 정도 수행했으며 등은 1시간 20분정도 어깨는 50분 정도에 걸쳐 실시했다    




위키드를 섭취하고 등과 어깨운동을 수행하며 체감할 수 있었던 점은

    

 

첫 번째. 집중력이 평소보다 좋아졌다.


훈련을 진행하다보면 후반부로 갈수록 집중력이 떨어지게 마련인데 2시간여 동안 집중력이 떨어지기보단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몰입도가 좋아진다는게 느껴졌다.


고카페인의 효과도 있겠지만 위키드에 들어있는 여러 DMHA, Rauwolfia serpentina 의 효과인 듯 하다.

    

 

두 번째. 펌핑감이 지속 유지시간이 길어졌다


등은 평소에도 펌핑감이 그렇게 나쁘진 않았지만 위키드 섭취 후 조금 더 좋게 느껴졌다.

위키드의 효과가 느껴졌던 건 어깨의 펌핑감이었다.

어깨의 경우 평소엔 펌핑감이 즉시 올라오지 않으며 올라와도 금방 가라앉았는데 위키드 섭취후 어깨운동을 진행하며 전과 다른 펌핑감을 느낄수있었고 지속시간도 상당시간 유지되었다.( 운동 전 라면을 먹었을 때와 같은 펌핑감을 느낄수있었다.)



번째. 훈련 중 기분이 긍정적으로 고무되는 효과가 있다.


부스터의 효과가 각성효과나 펌핑감도 중요하지만 진정 부스터의 기능은 훈련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기분을 들뜨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게 만들정도로 위키드는 훈련 중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었다. 긍정적인 기분을 조성해줌으로써 다음 세트를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수 있게해주었다.


그 동안 여러가지 부스터 제품을 섭취해봤지만 종합적으로 주관적인 점수를 매겨보자면 위키드 제품이 가져다주는 강력한 펌핑감, 집중력, 훈련 중 기분이 업 되게 만들어주는 이 세가지 효과는 프리워크아웃 부스터제품이 갖출 수 있는 최대의 효과와 기능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기에 높은 점수를 주고싶다.


위키드 선택을 고민하고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부스터라고 말하고 싶다.

 






추천 0
댓글(0)
로그인 또는 댓글권한이 있을 경우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조회수
36 [손윤영 선수] 몬스터 밀크! 완벽한 동화작용을 위한 프로틴! S*Y 2022.09.0758
>> [손윤영 선수] PUMP를 위해 최적 설계된 WICKED 프리워크아웃 ... S*Y 2022.07.25266
34 [손윤영 선수] 다시 돌아온 강력한 팻-버너 Innovative Lab... S*Y 2022.06.24480
33 [손윤영 선수] 스핀토(SPINTO) 써모제닉 팻 버너(THERMOGE... S*Y 2022.05.20479
32 [우스타 리뷰] LIFE FORECE 라이프포스 멀티플 타블렛 종합비타... 거* 2020.01.283341
31 [우스타 리뷰] 부스터3XT 후기입니다. (WICKED 비교) 거* 2019.12.248954
30 [우스타 리뷰] 오르간쉴드,마늘추출,블랙마카,스포츠그린스 (보조제) 후... 거* 2019.12.063457
29 [우스타 리뷰] 새롭게 올라온 BSN사의 "신타6 리미티드 에디션 CA... 거* 2019.10.164609
28 [하리벨님 리뷰] DIM의 효과 및 섭취량(TESTROL GOLD) 하*벨 2019.01.124709
27 [하리벨님 리뷰] 3가지 WHEY의 환상적인 블랜딩(REPP WHEY+) 하*벨 2018.12.084141
26 [하리벨님 리뷰] 올인원 프리워크아웃 MUSCLE MARINADE!!(B... 하*벨 2018.11.172668
25 [하리벨님 리뷰] 효율적 수면보조제 ZENTAB과 멜라토닌의 효능에 대하... (1) 하*벨 2018.11.124530
24 [하리벨님 리뷰] 사이클 후 성욕증가는 Horny Goat Weed!! 하*벨 2018.11.084723
23 [하리벨님 리뷰] 바디빌딩에서의 요힘빈(YOHIMBINE HCL)의 장점 하*벨 2018.11.0311362
22 [하리벨님 리뷰] 멀티비타민과 테스토 부스터를 한번에!! (MENS MU... (1) 하*벨 2018.09.301948
21 [하리벨님 리뷰] 고급 부스터 Mesomorph(APS)의 후기입니다(구... 하*벨 2018.09.212338
20 [하리벨님 리뷰] 정통 프리워크아웃 SHATTER SX-7 하*벨 2018.08.292548
19 [하리벨님 리뷰] SHRED:PM(FAT BLOCKER & SLEEP A... 하*벨 2018.08.291353
18 [하리벨님 리뷰] HARDCORE 지방연소제 HELLFIRE!!! 하*벨 2018.08.284972
17 [하리벨님 리뷰] ARIMISTANE 가이드 하*벨 2018.08.112301

비밀번호 확인

게시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