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후기는 개인적인 사견이고 참고만 하세요
1. 운동초보자나 심폐능력이 약한사람은 쓰지마라.
확실히 강심작용은 있다고 생각하고 그 강심작용이 카페인보다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 요힘빈을 쓰는 사람은 운동초보자나 여성이 쓰는건 좀 반대라고 생각해요.
저는 일단 운동을 3시간을 하는데 2시간30분은 근력운동 30분은 유산소를 합니당.
근데 유산소강도가 좀 많이 쌔요. 네 심폐능력이 그래도 운동선수급은 아니지만 일반인보다는 좋아요. 많이.
1시간 런닝머신 12km/h 안정적으로 걍 뛸수있습니당 숨안차고.
이 정도 심폐능력이 있는데 느껴지는 강심작용이면 와 운동안한사람은 꽤 되게 부담스러울수 있는 느낌일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들더라구요.
물론 유산소 안하고 파워리프팅처럼 무게치는 분들도 어느측면에선 일반인보다 심장능력이 좋으니까 그 분들은 사용할수있겠지만요.
2. 운동목적에 따라 조절해라. 항상 먹지말라는 의미입니다.
확실히 강심작용이 커서 근력운동할떄 좀 더 도움이 되는건 사실이에요. 그런데 일단 카페인과 비교하면
이거는 확올려주고(그래서 강심작용이 크다고 느껴지죠) 확 다운시키는데 카페인은 그래도 어느정도 올려주고 어느정도 지속은 해줍니당.
저같은 경우 3시간운동한다고했잖아요. 그럼 막판에 유산소를 하는데 유산소하는 부분에서 요힘빈 땜에 좀 쳐지는 느낌이들어요.
카페인을 먹었다고하더라도요. 그리고 운동 다 끝나고 릴랙스 하는 때에 머리가 무겁거나 하여간 경미하게 두통감? 피로감이 와요.
즉 후폭풍이 오긴옵니다 ㅎㅎ 경미해서 느끼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못느끼는 사람도 있을거에요
따라서 체지방 컷팅 3대500이 목적이고 무게 막치고 이런 분들은 이걸 먹으면 도움이 될 것이고.
뚱뚱하거나 체중감량이 주 목적이신분은 이것보다는 전 카페인이 더 나은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ㅎㅎ
p.s 아 저는 카페인에 쩔어서 사는 사람은 아니에요 일상생활을 해도 카페인 잘 안먹고 카페도 안좋아하고 운동떔에 부스터 주3일만 먹고
4일은 카페인 1mg도 섭취안해요 하지만 일반인은 매일 카페인에 쩔어있고 내성이 생긴사람도 있어 카페인으로 약빨안받는 사람이 있을수도잇으니
그런 사람에게 이것도 효과가 있을거 같다는 생각입니다.